MTN NEWS
 

최신뉴스

캠코, 빈집·폐건물을 주민쉼터 등 편의시설로 정비

김이슬 기자


캠코는 지난해 도심지역에서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국유지 위 빈집·폐건물 정비사업'을 올해 지방 소도시와 농촌지역으로 확대해 본격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구감소․주거환경 변화 등으로 빈집·폐건물이 증가한 지방 소도시 및 농촌지역 소재 국유재산 약 650필지를 정비해 도시 미관과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폐건물 등이 불법 사용될 여지를 차단하기 위해 추진된다.

국유지 위에 방치된 빈집·폐건물은 캠코가 현장방문과 탐문조사, 건축물대장·과세대장 조회 등을 통해 소유자를 확인해 대부·매각하거나 철거 후 주차장·주민쉼터 등 생활 편의시설로 조성해 활용하게 된다.

지난해 캠코는 인구 30만 이상 도심지역 '빈집·폐건물 정비사업' 시범 실시를 통해 국유지 위 288개 빈집 및 폐건물 중 소유자를 파악한 105건을 정비하고 잔여 건에 대해서도 확인과 정비를 진행하고 있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국유지 위 빈집․페건물 정비사업이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