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시 영하권 추위"… 주말 날씨 어느 정도?

선소연 인턴기자



토요일인 16일은 기압계의 변동으로 기온이 -10도 선까지 급하강하겠다. 일요일인 17일은 5도 가량 더 내려가 최저 -16도 안팎이 예상된다. 16일 오후부터 17일 오후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돼 한파와 적설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16일은 중국 북부 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17일은 동진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었다가 오후부터 중부 지방이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3~7도이며 17일 아침 최저기온은 -16~-2도, 낮 최고기온 -3~4도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특히 강원 내륙은 토·일요일 최저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대관령과 태백 등 강원 산간은 17일 최저가 -16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16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밤부터 전라 서해안에 눈이 내리고제주에는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다.

17일 전라권은 대체로 흐리겠으며 그 밖의 지역도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이날은 오전부터 전북 서해안과 전남 서부, 제주에 눈이 오겠으며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북부, 경북 북부 내륙도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한때 눈이 내리겠다.

(사진: 여주시 제공)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