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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인터코스 한국 법인, '인터코스코리아'로 출범

K-뷰티와 함께 아시아 전략 허브로 성장 계획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 (왼쪽부터) 인터코스코리아 알렉산드로 레쿠페로(Alessandro Recupero) 대표, 안나 다토(Anna Dato) 아시아 전략 마케팅 총괄 임원, 최철규 부사장 기념 촬영 모습./제공=인터코스코리아

'인터코스코리아'가 국내 시장 및 아시아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이어간다.

인터코스코리아는 지난 7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분을 전량 인수하기로 결정한 후 새로운 법인의 공식 출범을 위한 모든 절차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인터코스는 2015년 신세계인터내셔날과 50대 50으로 합작해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를 설립하고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7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분을 모두 인수하며 인터코스의 100% 한국 법인으로 재탄생했다.

인터코스는 1972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된 세계 최고의 화장품 OEM, ODM 생산기업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의 주요 뷰티 기업부터 인디 브랜드까지 전 세계 550개 이상의 화장품 브랜드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현재 3개 대륙에 걸쳐 11개의 R&D 센터, 15개의 생산 설비, 15개의 영업 및 마케팅 사무소를 갖추고 있다.

알렉산드로 레쿠페로(Alessandro Recupero) 인터코스코리아 대표는 "인터코스코리아는 K-뷰티로 대표되는 한국 화장품이 가지는 아시아와 세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반영해 아시아 시장을 위한 인터코스 그룹의 글로벌 전략 허브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인터코스코리아는 한국을 아시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인터코스 그룹 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술혁신 및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를 중장기적으로 확대할 구상이다.

특히,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분야를 집중 육성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핵심 시장인 중국과 일본, 미국 내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핵심시설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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