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제군, 설 명절 겨냥한 농·특산물 가공 신제품 본격 출시

김수환 기자

사진=인제군)빠태리 생산 모습

인제군마케팅센터는 설 명절을 겨냥한 농·특산물 가공 신제품을 오는 31일 본격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황태껍질 부각(빠태리)’과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로 만든 ‘귀리쉐이크(오트풀)’이다.

군 마케팅센터는 대형 유통채널 MD, 마케팅, 언론사, 부자재 등 전문가 12명의 평가를 거쳐 최종 2개 업체의 제품을 선정했으며 분야별 전문가를 투입해 시장분석, 상품기획, 상품디자인, 마케팅, 판로지원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과 같은 오픈마켓과 우체국쇼핑, NS몰 등 7개 온라인 유통채널에 입점 한다.

입점 후에는 설 명절을 겨냥해 오픈마켓 키워드 광고, 핫딜, SNS광고 등 매출증진을 위한 유통 채널별 홍보와 판촉 활동을 함께 진행 할 계획이다.

특히 인제 황태껍질부각인 ‘빠태리’는 최근 전국 지상파 방송에서 유명 연예인이 맛있게 부각을 먹는 모습이 2회에 걸쳐 방영되면서 황태껍질부각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며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제품 제조원인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한 ‘나물캐는 곰 협동조합’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밀려드는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마을주민들이제품 생산을 위해 활발히 운영 중에 있다.

황태껍질부각의 기존 상품은 대용량(200g)이었으나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30g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을 줄이고 또 오리지널, 매운맛, 갈릭버터 등 3가지 맛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판매한다.

군 마케팅센터 관계자는 “계획적인 제조, 마케팅, 유통 물류 등 인제를 대표 할 수 있는 상품의 브랜딩 과정을 사업화해 인제의 농·특산물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이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 매출 증대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수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