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ESG는 불확실한 경영에 백신과 같다" 외 3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ESG는 불확실한 경영에 백신과 같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그룹사 최고 경영자 전원이 참여하는 'ESG추진위원회'의 첫 회의를 주관하고 "ESG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비한 기업의 백신과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회장은 그러면서 "신한만의 차별화 된 ESG 사업 모델을 발굴해 실행에 옮기는 등 ESG 경영의 속도를 높여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2.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 "전력 소매 사업 적극 공략"

한화솔루션의 그린 에너지 사업부문인 한화큐셀이 독일 가정용 전력공급 사업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10만 가구 가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전력 소매 사업은 한화큐셀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조민호 무신사 대표, "이랜드와 다방면 협력"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는 이랜드월드가 온라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조만호 무신사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랜드의 상품 기획력과 무신사의 유통·판매 노하우가 손잡은 만큼 성공적인 온라인 전환 케이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랜드와 무신사가 온라인 패션 시장에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4. 마승철 나라셀라 회장, 5대 한국주류수입협회 회장 취임

마승철 나라셀라 회장이 5대 한국주류수입협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마 회장은 "한국주류수입협회 회원사는 물론 관련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단체로 협회의 위상과 기능을 높이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