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푸본현대생명, 음성텍스트변환·텍스트분석 솔루션 도입…콜센터 상담 최적화

보험통신판매 및 전화 상담내역 문자로 변환
중요 내용과 키워드 중심 분석 기능까지 가능
불완전판매 사전 예방으로 고객중심 경영 강화



푸본현대생명이 '음성텍스트변환(STT, Speech To Text) 및 텍스트 분석(TA, Text Analysis)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이 도입한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전화를 이용한 보험통신판매(TM, 텔레마케팅)와 콜센터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술이다. 통화 내역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보험통신판매 및 고객과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내용과 키워드 중심의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험통신판매를 할 때 주요설명의무 이행 여부 및 금칙어 탐지 기능을 적용해 불완전판매를 사전에 예방,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보험판매 스크립트 분석 및 빅데이터 기반을 통해 영업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개선과 영업효율 향상을 위해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한 영업프로세스 고도화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바일 청약 시스템도 시행하고 있어 디지털 중심으로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영업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애드버토리얼 / 자료제공 =푸본현대생명]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