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한화시스템, '공시 우수법인' 선정

‘영문 공시 우수법인’ 및 ‘공시 우수법인’ 부문 수상 영예
문수련 기자

㈜한화가 2020년 유가증권시장 영문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왼쪽부터)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주)한화 CFO 서광명 전무.

㈜한화와 한화시스템이 9일 한국거래소가 진행한 ‘2020년 유가증권시장 공시 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각각 ‘영문 공시 우수법인’과 ‘공시 우수법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양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 대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IR 활동을 펼친 노력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거래소는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한 영문 공시를 장려하면서 작년부터 공시 우수법인 시상에 영문 공시 부문을 추가했다.

㈜한화는 작년 한해 동안 총 30건의 영문 공시를 진행해 2020년 영문 공시 우수법인 3개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한해 IR 자료를 적시에 공시하고, 투자자에게 투명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IR 활동을 해온 점을 인정 받아 2020년 공시 우수법인 표창을 받게 됐다.

또한 자체 검증 시스템을 구축해 공시 자료 정확성과 정보 관리 효율성을 높이며 주주 친화적인 공시 활동을 펼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자율·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 평가와 공시 정확성·적시성·적정성, 투자활용도가 높은 공시, 공시 인프라 구축 등 정성 평가를 종합해 8개 업체를 공시 우수법인 수상자로 선정했다.

서광명 ㈜한화 CFO 전무는 “한화는 정확하고 신속한 공시를 진행해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며 “주요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 성과도 포함된 IR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투자 트렌드에도 적극 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