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세훈 시장 첫 업무보고, '주택공급 정례보고·가격 상승 방지책' 당부

공시가격 전면 재조사 어렵지만 논리적인 정리 필요
오귀환 인턴기자

오세훈 서울시장 2021.04.09

오세훈 서울시장이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첫 업무보고를 받은 뒤 주택 공급과 과련해 세밀한 실행계획을 정례적으로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동시에 가격 상승 방지책 마련도 주문했다.

오 시장은 12일 첫 업무보고로 주택건축본부를 선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오 시장의 핵심 공약이었던 스피드 주택공급 방안,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 공시가격 재조사 등 현황이 보고됐다.

이어 도시계획국, 도시재생실, 안전실, 물재생본부 등이 1차 보고를 마쳤다.

서울시 주택건축본부 관계자는 업무보고를 마친뒤 기자들과 만나 "오 시장이 주택 공급을 관할하는 주택건축본부의 업무를 가장 먼저 보고 받았다"며 "주택 공급에 대해서는 법규, 절차, 자체적으로도 빠르게 추진 가능한 부분을 분류해서 좀 더 세밀한 실행 계획을 정례적으로 보고해달라고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오 시장은 부동산 가격 상승 부작용에 대한 대책 마련도 지시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오 시장이)주택을 공급할 시 부동산 가격 상승 우려가 있는 지역들에 대해 방지 대책을 어떻게 수립해야 할지 세심하게 고민해달라 했다"며 오 시장의 발언을 전했다.

논란이 됐던 공시가격 전면 재조사에 대한 언급도 있었지만 오 시장은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서울시 관계자는 "전면 재조사는 아니지만, 공시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한 곳에 대해선 논리적인 정리가 필요하다"며 "서울시가 어디까지 재조사 할 수 있고 또 시민들의 불만이 많은 부분에 대해 논리적으로 정리해줄 것으로 요청했다"고 전했다.

주택 공급을 민간 주도로 추진하다 보니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는 것은 아니냐는 의견에 대해선 "정부와 주택공급이라는 같은 목표를 갖고 있다"며 "서울시는 민간 쪽으로 길을 더 열어두는 차원"이라고 해명했다.



오귀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인턴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