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이자 백신, 일반 냉장 보관 가능…동네병원서도 접종

EMA "화이자 백신 일반 냉장고에 한 달까지 보관"
문정우 기자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자료=뉴스1)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유통·보관 기준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면서 국내서도 일반 병원에서도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반장은 18일 정례브리핑에서 "허가 변경이 되면화이자 백신의 유통이라든지 보관에 있어 탄력성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화이자 백신은 현재 영하 75도(℃)에서 6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하고, 영하 25~15도까지는 2주, 영상 2~8도에서는 5일간 보관하도록 돼 있다.

이중 '2~8도에서 5일간'을 '31일'로 연장하는 부분이 변경될 예정이다. 최근 유럽의약품청(EMA)도 이런 내용의 허가사항을 변경했다.

김 반장은 이어 "향후 화이자 백신이 대량으로 들어와 많은 국민에게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기 때문에 예방접종센터 외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성어 더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화이자 백신은 초저온 냉동시설이 있는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을 진행했다. 냉장 보관이 가능해지면서 동네 병원에서도 위탁접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냉장시설만 필요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보다 접종 속도가 느렸던 문제도 해소될 것이란 분석이다.

정부가 확보한 화이자 백신은 총 3,300만명분 정도다. 상반기에만 총 350만명분을 들여올 계획인데 오는 19일 들어오는 21만9,000명분을 포함해 165만6,000명분이 도입됐다. 남은 184만4,000명분도 다음 달까지 순차적으로 들어올 예정이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