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맡은 '현대 테라타워 DMC' 분양

마포구 인접한 서울 생활권에 창릉신도시에 둘러싸인 핵심 입지
강은혜 기자

현대 테라타워 DMC 조감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향동지구 핵심으로 불리는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 시설용지 6블럭에 ‘현대 테라타워 DMC'가 분양에 나선다.

향동지구는 서울 마포구, 은평구와 3기 신도시인 창릉신도시가 인접해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다.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입주를 마무리한 데 이어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DMC'는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및 지원시설로 공급된다. 연면적은 상암 월드컵 축구 경기장(라인 안쪽 기준 총면적)의 약 19배 크기인 138,482m²로 완공 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여의도~마곡~상암 DMC~창릉신도시 잇는 비즈니스 벨트
‘현대 테라타워DMC'가 위치하는 향동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일원 약 120만㎡에 8,900여가구를 수용하는 택지지구로, 남쪽에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 동쪽에 은평구가 위치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을 누리는 지역이다.

특히 방송·문화컨텐츠의 중심인 상암 DMC를 비롯해 여의도, 마곡,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워 이들과 연계한 비즈니스 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접한 수색역세권일대는 약 22만㎡ 면적에 업무공간, 상업시설화관광시설이 들어서 추가적인 수요 확장도 전망되고 있다.

이어 서쪽으로는 판교신도시의 약 2배에 달하는 창릉신도시가 조성될 계획이며, 이를 필두로 한 GTX-A노선(2023년 개통 계획), 고양선(2029년 준공 계획) 등 각종 개발호재 수혜가 예상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해당 사업지는 향동지구중심 입지로 꼽히는 도시지원 시설용지 6블럭에 들어서는 만큼 본격적인 공급에 앞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인근 수색역세권, 창릉신도시 등 다양한 개발 사업도 이뤄지는 만큼 미래 가치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듯하다"고 덧붙였다.

■ 교통 인프라 개발로 서울 접근성 확대

‘현대 테라타워DMC'의 가장 큰 장점은 서울 접근성이다. 풍부한 서울 수요를 끌어올 수 있는 탁월한 입지적 강점에 뛰어난 교통 인프라가 더해져 사업체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실제로 이 단지는 강변북로가 인접하며 가양대교, 성산대교, 월드컵대교(2021년8월 개통 예정) 등을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해 마곡지구, 여의도, 종로 등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까지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서부선(2028년 개통 계획)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준공 계획, 약 900m이격, 네이버지도 기준)이 위치하며 경의·중앙선 향동역(2024년 개통 계획, 약 2.2km 이격,네이버 지도 기준), GTX- A노선 창릉역(2026년 준공 계획, 약 2km이격, 네이버지도기준)등 교통 개발 사업이 추진 중으로 향후 더욱 쾌적한 접근성이 예상된다.

■ 업무 만족도 높이는 특화설계…대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입주 기업을 위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업무형, 제조형, 창고형으로 나뉘어 공급돼 업종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가 일부 호실에 반영돼 한층 여유로운 공간과 채광을 누릴 수 있다. 테라스는 임직원의 휴게공간, 미니가든 등 입주사 니즈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일부 호실)에는 해당 호실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갖춰진다.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지상 1층에 분수광장, 산책로, 키즈파크 등이 조성되며, 지상 7층에는 약 140m의 조깅트랙과 조경시설, 휴게시설, 카페테리아 등 ‘워라밸루프탑’ 공간이 들어서 쾌적한 근무환경이 기대된다.

이어 지상 11층 높이의 옥상공간에는 전망데크, 휴게소, 스트레칭데크, 조경시설 등이 자리하는 청정 휴게공원 ‘스카이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 피트니스 센터, 공유 라운지, 층별 휴게공간 및 소회의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 중이다.

지식산업센터에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 또한 사업체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아파트,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가 비교적 자유롭고 대출 진입 장벽 또한 낮은 편이다.

한편, ‘현대테라타워 DMC' 견복주택은 경의·중앙선수색역 인근인 서울특별시 은평구 수색동 72-12에 마련될 예정이다.


강은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