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 의원, '춘천대길' 북콘서트 성료
김성범 기자
(사진=김성범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 (춘천 ‧ 철원 ‧ 화천 ‧ 양구갑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18일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약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선 국회의원 4년의 의정활동을 담은 에세이 '춘천대길'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허 의원의 국회 의정활동에 있어 원활한 협조를 주고받아온 현역 의원들도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인영 전 통일부장관(서울 구로구갑)을 비롯해 최종윤(경기 하남시)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진=김성범기자) |
고민정(서울 광진구을)· 이소영(경기 의왕·과천시)· 한준호 국회의원(경기 고양시을)은 직접 찾아와 축사와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허 의원의 활동에 대한 소회를 나눴다 .
토크쇼에 참석한 동료의원들은 매일 서울을 출퇴근한 근면함과 경청의 정치를 하는 겸손함이 허 의원의 강원도 법안발의 1위를 하게 된 원동력이라고 평가했다.
(사진=김성범기자) |
허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를 위해 진행했던 협치의 에피소드와 춘천 호수국가정원으로 가기 위한 초석으로 상중도 호수지방정원 조성 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성과를 공유했다.
이는 현재 춘천시가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사업이자 허 의원이 힘을 쏟은 정책과제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한편 지역에서는 육동한 춘천시장 내외,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 최상기 인제군수, 함명준 고성군수, 김우영 강원특별자치도당위원장, 전상규·김주환 도당수석부위원장, 이건실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장, 최승민 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장이 참석했다.
또한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 남우동 강원대병원장, 허필홍 홍천·횡성·영월·평창 지역위원장, 전성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지역위원장, 최문순 전 강원도지사 배우자 이순우 여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성범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